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코인

시빅(CVC) 코인 소개 및 전망!!

반응형

시빅(CVC) 코인 소개 및 전망!!

안녕하세요~ 남동고입니다.
오늘은 DID 관련 대표 코인 중 하나인 시빅(CVC) 코인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빅 코인 소개

"시빅(CVC) 코인 소개 및 전망"

1. 소개
2. 전망


1.시빅(CVC) 코인 소개

 

시빅 코인 소개 / 출처 = 업비트

시빅(CVC) 코인의 시가총액은 4000억 원이며
현재 코인마켓 캡 기준 156위에 랭크되어 있는 코인입니다.

시빅 코인 소개 / 출처 = 업비트

시빅(CVC) 코인은 신원확인 플랫폼 코인으로서 현재 DID섹터로 분리되어 있으며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전환하고 있는 시대에 맞는 시민 패스 기능을 선보이며 코로나 관련 코인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바이오패스포트(BIOT) 코인 호재 및 전망!!

바이오패스포트(BIOT) 코인 호재 및 전망!! 안녕하세요~ 남동고입니다. 최근 코인 및 증시는 조정장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미 연준의 테이퍼링 발표 일수도 있고 중국의 헝다그룹의 부채

45896325147.tistory.com

얼마 전에 소개드렸었던 바이오패스포트(BIOT) 코인과 사업의 방향성은 약간 다르지만 신원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는 비슷한 점도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시빅+솔라나 협업

최근에는 솔라나와 협작 하여 탈중화 거래소도 출시하였습니다. 시빅(CVC)의 인증 설루션인 시민 패스를 사용하여 기관들이 투자하는 디파이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솔라나는 최근 미국 대통령 관련 호재로 어마어마한 상승을 보여줬던 플랫폼 코인인데 현재 USDT의 불안정성이 대두되며 USDC가 주목을 받고 있는 시점에 다시 한번 엄청난 호재로 추가 상승 가능성이 매우 농후한 코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수혜 코인으로는 세럼(SRM) 코인이 있겠으며 향후 솔라나 코인이 다시 상승할 경우 솔라나+시빅+세럼 모두 동반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시빅 상장거래소

시빅(CVC) 코인의 상장 거래소입니다.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후오비, 업비트 등 시빅(CVC) 코인 또한 전 세계 메이저 거래소에 모두 상장되어 있으며
총 64개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때 유통량의 80%가 한국거래소에서 거래되어 김치 코인이라 불리며 평가절하 당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21.9월 바이낸스 상장 이후 벌써 바이낸스 거래량이 12%가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며 미국 시장에서
매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솔라나와의 협업의 영향이 컸지 않나 싶은데 더욱 다양하고 큰 자금이 유입된다는 것은 시빅(CVC) 코인의 성장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2. 시빅(CVC) 코인 전망

시빅 코인 차트

시빅(CVC) 코인 주봉 차트입니다.
9월 초에 전고점을 가볍게 뚫고 1,210원까지 갔다가 현재는 조정받고 600원대에서 횡보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봉상 눌림목 구간이었던 450원 구간을 지탱하고 반등하였으며 600원 이상만 지지해줄 경우 추가적인 상승을 노려볼만하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코인 대비 저점 기준 상승폭이 아직 부담스러운 자리가 아니며 현재 코인 시장에서 가장 핫한 코인과 연관성이 아주 높아 호재거리가 남아 있고

바이낸스 상장 이후 미국 자금이 꾸준히 우상향으로 들어오고 있다는 점 그리고 시총 또한 비교적 가볍고 조정을 한번 받았다는 점에서 현재 가격만 잘 지지해준다면
투자해볼 만한 매력이 있는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시빅(CVC) 코인에 대한 소개를 마치며
이 글은 정보만을 전달할 뿐 투자를 권하는 글은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반응형